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일지

Invest Log #1021. 성공과 실패...

 매일 성공과 실패를 반복하는 중이다. 그런데 성공의 크기가 실패의 크기에 비해 압도적으로 작다. 때문에 손해가 눈덩이처럼 불어나고 있다. 이론적으로 아는 것과 행동으로 이어지는 것에 대한 간극이 너무나도 크기 때문이다. 그 간극을 매우기 위해 노력해야 하는데, 불안감, 걱정, 위축감 등등 수 많은 요소들이 여전히 나의 성공을 방해하고 있다. 이것을 이겨 내는 방법은 믿음일터인데, 나의 자본력이 믿음이 충분히 쌓일때까지 받쳐 줄 수 있을지 걱정이다. 

 

 블로그에 써야 하는 글은 무엇 하나라도 정보를 담고 있어야 한다. 는 신념이 생겨 일기형식의 추상적인 글은 되도록 자제하고 있다. 때문에 나의 투자에 관한 노력들이 추상적이나마 보여지던 것들조차 사라져, 혹자는 이 놈도 결국 이 정도밖에 되지 않는 찌끄레기였구나 하고 생각할지도 모르겠다. 하지만, 지금의 나는 어느때보다도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고, 성공의 크기와 횟수를 키우기 위해 나름의 루틴을 만들어 실행하고 있다. 이 모든 노력들이 아직은 사진에서 보이는 저 멀리의 마천루를 쳐다보고 감상하는 수준에 머물고 있어 안타깝고 조급한 마음이 들지만, 언젠가 마천루의 풍경이 아닌, 마천루에서 바라다 보는 풍경으로 바꿀 수 있다는 믿음만은 분명하기에 내일도 똑같이 실행하려 한다. 

 

 신중한 것은 좋지만, 머리가 생각하는데로 행동 할 수 있도록 연습 또 연습하도록 하자. 지금은 분명히 가능성이 내 눈 앞에 펼쳐지고 있는 시기다. 지치지 말고, 휘둘리지 말고 지금처럼 스스로의 길을 가도록 하자. 나는 평범하지만, 내 노력은 결국 실력이 되어 특별함을 가지게 될 것이다.